봄이 왔어요! 2023 전국 봄꽃(벚꽃,개나리,진달래) 개화시기 안내 [출처] 봄이 왔어요! 2023 전국 봄꽃(벚꽃,개나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도봉하루요양원관련링크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 봄꽃 개화시기를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화창하고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봄나들이 어떠신가요?
벚꽃 개화시기
벚꽃은 피어 있는 모습이 화려해 봄나들이를 즐기러 가는 대표 꽃으로 전국 각지에서 벚꽃축제가 열립니다.
피어 있는 모습 못지않게 떨어지는 모습도 인상적인 벚꽃은 꽃잎이 유독 얇고 하나하나 흩날리듯 떨어져,
꽃비가 내리는 착각마저 들게 하는데요. 벚나무는 높이 20m에 달하는 높이로 산지에서 널리 자랍니다.
4~5월은 분홍색 또는 흰색은 벚꽃을 피우고 6~7월에 둥근 열매가 적색에서 흑색으로
익어가는데, 이를 '버찌’라고 합니다.
개나리 개화시기
개나리의 원산지가 한국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개나리는 한국 특산식물로 전국 각지에 분포하며 산기슭의 양지에서 자라는데요.
높이는 3m 내외로 가지는 여러 대가 나오며 줄기 끝부분이 밑으로 늘어진 형태를 띱니다.
개나리 열매는 9월 이후 과실이 청황색으로 변했을 때 수확해 후숙하거나 완숙된 것을 채취합니다.
진달래 개화시기
진달래는 참꽃 또는 두견화라고 불립니다.
우리나라 가지에서 자라는 꽃으로 입은 어긋나고 타원형이며 가장자리가 밋밋한 게 특징인데요.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데 꽃도 다양해 분홍색, 진분홍색, 자주분홍색, 흰색 등이 있습니다.
특히 한라산이나 설악산 등에서 나는 진달래꽃은 꽃색이 짙고 잎에 털이 많이 나 털진달래라고 부릅니다.
진달래는 꽃이 아름다워서 관상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삼월 삼짇날에는 진달래꽃으로 만든
화전을 먹으며 봄맞이를 했는데요. 거기다 진달래꽃으로 빚은 진달래술은
봄철의 술로 사랑받았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